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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민원증명 출력 및 전달.     1)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 가능시기      ∙ 정기,수정신고,조기환급(월별)신고 => 약 1시간 이후 발급 가능      ∙ 기한후신고, 경정청구, 서면신고 => 세무서 개별 결의 후 발급가능     2) 소득금액증명      ∙ 매 년 5월 신고 ( 7월 1일 이후 조회 ~ 다음 해 6월 30일)     3) 표준재무제표증명 / 재무제표 확인원     ∙ 정기신고 및 결정 후 수정 불가 (신고기간 종료 후 1~2주 내 )   2. 세무서/ 우체국 업무    1) 세무서 방문 하는 경우    ∙ 세무대리인 수임동의 (신청서/ 대표자 신분증 사본)    ∙ 신고서 서면접수 => 접수증 수령 필수    ∙ 전자세금용 보안카드 발급 (신청서/ 대표자 신분증 사본)    ∙ 민원창구 방문 시 우대창구 이용 (가능)    ∙ 방문 전 대기자수 확인   2) 우체국 방문    . 우편발송, 등기(일반/빠른등기), 등기영수증 관리   3) 담당자 확인 방법    ∙ 부가가치세 (사업자 기본사항 조회 / 신고도움서비스)    ∙ 종합소득세 (신고도움서비스)    ∙ 법인세 (신고도움서비스)   3. 사업자등록 및 폐업   [사업자등록-개인사업자] ∙ 상호/ 사업장소재지 (임대차계약서 여부/ 주소지 동일여부) ∙ 업종코드 (분류표 참고) , 주업종/부업종 / 업태/ 종목 작성 유의 ∙ 개업일자 : 사업 시작이전이라도 사업자등록 가능/ 사업개시 20일 이내 신청, ∙ 과세기간 종료 20일 이내 신청 ∙ 임대차내역 입력 (본인/타인) ∙ 사업자유형 : 간이/일반/면세 ∙ 인허가사업여부 : 여/부 (교육,음식점,건설 등) ∙ 의제주류면허 신청 : 의제판매업 (일반소매) / 의제판매업(유흥음식점)   [사업자등록-법인사업자] ∙ 본점여부/ 법인성격 (영리일반) / 사업연도 (01월 01일 ~ 12월 31일) ∙ 자본금 / 설립등기일자 : 법인 등기사항증명서 (등본) 확인 후 작성 ∙ 회사구분 (주식회사/유한회사 등) , 임대차계약서 (법인등록번호/법인 임차인) ∙ 액면가액, 총 발행주식수 주주명부 확인 , 주주명부 등록 , 공동 대표, 각자 대표   [휴폐업신고] ∙ 폐업일 말일 25일 이내 신고할 때만 홈택스 / 그 외의 경우 세무서 방문 처리 ∙ 폐업일 이후 세금계산서 발급 불가/ 매입세액 불공제 유의 ∙ 폐업 처리 시 대출 상환 요구 등 사전 검토 ∙ 폐업 사유 : 법인전환/ 사업부진 / 포괄양수도 / 기타 등
제조원가 계산시 평균법과 선입선출법중 뭘 적용할지는 제조 공정에 따라 선택해야 한다. 예를 들어, 제조에 필요한 원재료 투입시 전기에 사놨던 원재료 잔량을 먼저 투입했다면 당연히 선입선출법을 채택하여 먼저 사놨던 원재료부터 소진해야 할것이고, 작업 환경상 기존 원재료의 잔량인지, 당기에 구입한 원재료인지 구분안되게 막 섞여 있다면, 이건 평균법을 적용해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애초 기존 구입한 원재료와 새로 구입한 원재료가 구분 안되는거 자체가 문제가 있긴 하다) 다만 원재료 구입때마다 단가가 계속 같다면 뭘 선택하건 별로 상관은 없다. 원재료는 아니지만 상품 재고장 관리를 했던 경험상, 재고 관리하는 실무자의 입장에선 구입시점마다 단가가 좀 다를 경우 그냥 평균 단가로 관리하는게 편리하긴 했다. 하지만 회사 경영관리에서 실무자의 편의를 우선시 할수는 없는것. 현재 근무하는 회사에서는 구입하는 상품의 단가가 달라질 경우 단가가 다른 별도의 상품으로 간주하여 각각 관리를 하고 출고시 기존 상품을 우선 출고하는 방식으로 선입선출법에 의한 관리를 하고 있다. (다소 번거롭긴 하다) 아무래도 제조업 공정상 기존 보유하던 재고를 먼저 소진 시키는 것이 현명하지 않을까 싶다.      
새로운 강의를 고르다가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선택하였습니다. 열심히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존중, 인정의 대화가 중요하다고 하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이 들어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강의내용 기대하겠습니다.      1. 커뮤니케이션 잘하고 계신가요?  조직 성장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비법  21세기 핵심역량 4C  비판적사고, 의사소통능력, 협업능력, 창의력  구글, 페이스북 성공비결 - 소통이 유연한 조직문화  모든 회사의 채용공고에 꼭 들어가는 조건-커뮤니케이션 능력  남녀직장인 94.4% 커뮤니케이션이 힘들었던 경험이 있다고 대답  중요하지만 어려운 커뮤니케이션  1) 커뮤니케이션 이해 (정의, 과정, 방해요소) 커뮤니케이션: 둘 또는 그 이상의 상대방 사이에 지식, 정보, 감정, 생각, 의견, 신념 등이 교환, 공유되고 공동의 이해를 통해 의식, 태도, 행동 등의 변화가 이루어지는 과정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발신자 -> 메시지 -> 매ㅈ체 -> 수신자(해석) -> 피드백 -> 발신자(해석)  방해요소: 지식, 경험, 태도, 성격, 성향, 가치관 및 세계관 등 내적 요인 + 환경, 조건, 상황 등 외적요인  세대간 차이  -베이비 부머세대 (1950-1964) 경제 호황, 집단주의, 아날로그 중심 -X세대(1965-1979) 물질주의, 개인주의, 디지털 이주민 -Y세대, 밀레니얼세대(M) (1980-1994) 실속, 안정, 디지털 유목민  -Z세대 (1995-2009) 자유분방, 편의 , 변화, 디지털 네이티브  존중, 인정의 커뮤니케이션을 하게되면  평가 비판이 아닌 수용, 협력관계, 개인 & 조직성장  2) 커뮤니케이션 스킬 (태도, 듣기, 질문하기, 말하기) 3) 사례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