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장과 직원의 생각에도 '동기화'가 필요합니다.
The growth 조직 성장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비법
배민서 캡틴
5
11개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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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300원 11,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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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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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 27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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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천 대상

  • 의사소통이 유연한 조직 문화를 만들고 싶으신 분
  • 지금 당장 직원들과 대화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
  • 모든 세대를 수용하는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싶으신 분
 

수강 효과

  • 직장 문화를 이해하는데 근본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고 성과를 높이는데 기본을 다질 수 있습니다.
  •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높이고, 본인 스스로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됩니다.
 

🗨 커뮤니케이션 잘하고 계신가요?

세상에! 커뮤니케이션으로 힘들었던 직장인이 이렇게 많다니😮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 나는 잘하고 있는지 강의를 통해 한번 돌아보시지 않겠습니까?

 

👩 팀장님.. 요즘 업무가 너무 힘듭니다.

진정한 경청을 하는 팀장이라면 어떻게 반응할까요?
커뮤니케이션에 반드시 필요한 건 무엇일까요?

 

🙏 감정보다는 문제에 집중할 것!

일하다 보면 감정에 앞서 힘드실 때가 많지 않으신가요?

 

 좋은 태도로 잘 듣고 잘 말해야 한다! 

존중과 인정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조직을 성장시키는데 모두가 함께 합니다🙌

#취준생필수 #신입필수 #팀장필수


📁 강의와 함께 챙겨가세요!

핵심 강의자료는 강의 플레이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캡틴 소개
배민서 캡틴
배민서 캡틴
"작은 변화에서 성장은 시작됩니다. 오늘도 즐겁게 1% 성장하겠습니다."
경력사항
  •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 판매교육팀 교육 강사
  • 현대자동차 그룹 조직문화 퍼실리테이터
  •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사회학 외래강사
  • 백석대학교 유아교육학과 교직 외래강사
  • 강남대학교, 신구대학교 교양학부 ‘인성과 태도’ 외래강사
  • 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 승무원 양성과정 교수
커리큘럼
9개 챕터
|
1시간 27분
  • 01.
    커뮤니케이션 잘하고 계신가요?💬
    커뮤니케이션 정의, 구성요소
    0:08:09
  • 02.
    기성세대 VS MZ세대
    커뮤니케이션 방해요소, 세대 간 차이
    0:11:21
  • 03.
    상대방을 내 편으로 만드는 스킬 (1)
    태도 : 표정, 아이컨택, 자세
    0:07:37
  • 04.
    상대방을 내 편으로 만드는 스킬 (2)
    듣기 : 경청, 공감, 절제
    0:11:51
  • 05.
    상대방을 내 편으로 만드는 스킬 (3)
    질문하기 : 미래지향적, 긍정적, 확대해석
    0:08:39
  • 06.
    상대방을 내 편으로 만드는 스킬 (4)
    말하기 : 존중, 인정, 표현
    0:10:38
  • 07.
    실전의 커뮤니케이션 (1)
    사례 : 퇴사 and 업무 요청
    0:11:07
  • 08.
    실전의 커뮤니케이션 (2)
    사례 : 실수 and 거래처 문제
    0:09:54
  • 09.
    실전의 커뮤니케이션 (3)
    사례 : 신고기간 업무 지체
    0:0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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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11개 수강후기
리뷰 점수평균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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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회계청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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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강의를 들으며 사무실에 소통이 정말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2024-07-05
Ru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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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안정적인 말, 깔끔한 설명, 필요한 예시까지 군더더기 없고 듣기 좋은 강의였던 거 같습니다.
다른 주제도 배민서 캡틴께서 설명해 주시는 걸 듣고 싶을 정도입니다.
내용이 알차고 배울 점이 많아서 다른 팀원이 들어온다면 필수 교양으로 들려주고 싶네요.
저도 더 소통을 잘해서 조직 성장까지 이끄는 리더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06-14
Jun
별갯수
5.0
스스로 커뮤니케이션을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부족한 점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아이컨택, 경청 등 강의에서 배웠던 내용들을 적용해서, 팀원들과 팀장님께 더 좋은 소통을 해보겠습니다!
2024-06-14
피넛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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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기본이 되는 교양강의이기도 하지만
강의 뒷부분에 실무사례와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이 정말 유익한 것 같습니다!
질문의 방식도 긍정적인 문구로 해야 답변해주는 상대방도 좋은 답변을 해줄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어요 : )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2024-06-14
Selena
별갯수
5.0
정확하게 표현하기.
사실을 바탕으로 감정을 표현하기.
긍정으로 표현하기.

존중과 인정의 커뮤니케이션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실감했습니다.
자신 스스로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2024-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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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인증
26개 성장인증
알갱이









 
질문하는 조직문화 = 질문하는 조직이 성장한다.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고 다양한 해석으로 의미 있는 성장을 위한 질문


 
 
 
 
 
 
 
 
 


 
나쁜 질문 (질문을 하지 않는다면)
 
 
 
 


 
      리더
 
 
    구성원
 
 
 


 
· 지시하느라 바쁘다
 
· 업무지시만 기다린다
 
 


 
· 구성원과 신뢰형 안된다
· 무념무상으로 주도성이 없다
 
 


 
· 조직 발전이 더디다.
· 지시적 업무로 책임감이 없다
 
 


 
· 구성원이 수동적이다
· 업무 효율성이 떨어진다.
 
 


 
 
 
 
 
 
 
 
 




 










 
◇ 좋은 질문  
 
 
 
 
 
 


 
· 순수한 의도의 질문
 
 
 
 
 


 
· 답을 줄 수 있는 사람에게 명확한 질문
 
 
 
 


 
· 발전적 질문- 과거에 얽매이지 않으며, 부정적 표현 없는 질문
 


 
            충분한 의견이 발표되는 질문
 
 
 
 


 
 
 
 
 
 
 
 
 


 
◇ 발전, 성장의 질문
 
 
 
 
 


 
  미래지향적인 질문, 긍정의 질문, 확대의 질문
 
 
 


 
 
 
 
 
 
 
 
 


 
좋은 질문으로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조직은  이상적 조직이 아닐까?


 
우리의 습관은 지식적 업무에  늪에 있지 않은가?
 
 
 


 
좋은 질문도 중요하지만 
 
 
 
 
 


 
   주도적이고 효율성이 있는 생각을 키우는 역량 먼저가 아닐까?
 



2023-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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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소
안녕하세요 사소입니다 :)

11월 마지막과 함께 강의 하나를 완료했습니다 ㅎㅅㅎ

여러분들도 11월 마무리 잘하시고 12월에 만나요~!

 

항해단 4기 11일차|The growth 조직 성장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비법 7 - 9강

 



 

오늘은 실전 커뮤니케이션으로 여러 사례들을 통해 어떤 식으로 소통을 해야하는지를 배웠습니다. 

잘못된 소통방법은 피하고 상대방을 이해하는 소통방식으로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아야할 것 같습니다 ㅎㅎ

특히나 저는 감정을 많이 억누르는 편인데, 

사례들을 보니, 가끔은 솔직하게 말할 용기도 길러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하루네요 ;>
2023-11-30
사소
안녕하세요 사소입니다 :)

세무강의를 들을 때는 세법도 한 번더 찾아보고 하면서 

한 강의를 듣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많이 드는 기분이었는데, 

기타실무강의들은 세무강의보다는 좀 더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항해단 4기 10일차|The growth 조직 성장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비법 3 - 6강

 

 


 

오늘은 강의를 듣다 질문에 대한 파트에서 잠시 강의를 멈춰두고 

진지하게 한 번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

 

최근에 질문에 관한 선물을 받아서 그런지 생각이 깊어지더라구요 ㅎㅎ

 

저는 그동안 질문에 대해

관점의 확장의 개념을 가지고 살아왔었던 것 같아요. 

 

강의에서 말씀해주시는 업무적 커뮤니케이션과는 조금 거리가 있지만, 

나라는 사람과 나에 대한 소통의 관점에서 

나는 그동안 나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하지 않았구나, 

그래서 내면적 성장이 낮았던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스쳐가네요 '-')/

 
2023-11-29
사소
안녕하세요 사소입니다 :)

어제 강의를 완강하고 새로운 강의를 골라왔습니다~!

 




항해단 4기 9일차|The growth 조직 성장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비법 1 - 2강

 

 


 

바로 커뮤니케이션 강의입니다!!

요즘따라 주변을 이해하기 힘든 경우가 종종있는데, 

나의 해석 방법이 잘못되었는지 한 번 돌아보고 

어떻게 협력관계로 잘 풀어나갈 수 있을지 고민해보기 위해 골라보았습니다 :>

이 강의가 끝난 뒤에는 해결책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소통을 다스리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첫강 느낌이 뭔가,, 대학교때 교양수업듣는 느낌이에요!

세대간의 특징이 시험에 나올 것 같은!! ㅋ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의 중요포인트는!!

같은 메세지를 전달하더라도 다르게 해석될 수 있다는 것,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왜곡될 수 있고, 그로 인해 너무 스트레스를 받지 말자 '-'! 

반대로, 내가 받은 메세지도 왜곡되서 해석했을 수 있기에, 너무 상처받지 말자 '-'!

라고 스스로에게 던져줘봅니다 ㅎㅅㅎ

 

 
2023-11-28
알갱이






긍정적 대화로 동기부여를 하여 개선방향을 찾는다.
 


감정적으로 비난하지 않고 문제에 초점에 집중한다.
 






 






- 신고기간 업무 지체하는 직원
 
 
 
 


 평소에 업무 스타일 파악하고 실시간 체크할 수 있는 시스템 만들기


 문제 발생시 적극적인 중간 보고할 수 있는 내부체계의 구성
 


 지체되었을 때는 비난보다는 문제해결에 집중하기!
 
 


 
 
 
 
 
 
 


 
 
 
 
 
 
 


○ 강의를 마치며 커뮤니케이션 이론상은 가능하나 
 
 


    실무에 적응이 가능하기까지 부단한 시간과 노력이 있어야 한다.


태도 -아이컨텍
 
 
 
 
 


듣기- 경청, 호응
 
 
 
 
 


질문하기-  긍정적, 미래지향적, 확대의 질문
 
 


말하기-  I-Message
 
 
 
 
 


○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 성과를 갖고 올 수 있는데…
 


    나 혼자 한다고 바뀔 수 가 있을까? 
 
 
 


○ 내가 먼저 노력하면 될까?
 
 
 
 


 
 
 
 
 
 
 


     나 혼자라는 생각, 왜 나만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이다.
 




2023-11-28
알갱이






감정적으로 비난하지 않고 문제에 집중!
 


 I-Message = 사실+ 감정 + 요구 + 긍정
 











- 잦은 업무 실수 하는 직원
 
 
 


흥분 했을 때 한 타임 쉬어 가기
 
 


공개적 빈난보다 개인적면담으로 솔직하게 대화하기


I-Message 대화하기
 
 
 
 


 문제에 초점을 지시보다 직원의 의견을 긍정적으로 경청하기


 실수를 줄이기 위한 구체적(기한 정하기) 피드백
 


 
 
 
 
 
 


- 거래처 문제가 발생한 직원
 
 
 


직원의 입장이 되어 충분히 경청 공감하기
 


이성적 대화로 문제점 및 개선방안 질문하기
 


거래처와 대화를 하여 문제점, 요구사항 파악하기
 


직원의교체 또는 거래처의 해임을 고려하기
 




2023-11-27
알갱이






좋은 질문으로  충분 경청, 공감 후 호응


긍정적인 질문의 자세로 배우는 자세











-  퇴사를 고려하는 직원 대응
 
 
 


상대에 대한 충분한 공감하며 경청을 통해서  맞장구 치기


좋은 질문을 통하여 문제점 등(개선) 사항을 경청한다.


 
 
 
 
 
 


- 도움요청시 질문 자세
 
 
 


 최소한의 선 학습 후 질문하기
 
 
 


 질문하기에 좋은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한다.
 


 동일 질문을 하지 않도록 경청 , 내용확인, 정리메모 필수


 나를 위해 시간과 생각을 할애한 것을 기억하자!
 




2023-11-26
팀장과 직원의 생각에도 '동기화'가 필요합니다.
The growth 조직 성장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비법
배민서 캡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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