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안녕하세요 사소입니다 :> 여전히 여름이라 많이 덥네요 ㅎㅎ   항해단2기 13일차|연말정산 구조대 3 - 7강       어제에 이어 연말정산강의를 연속해서 들었습니다.  세무사님께서 큰 틀을 설명해주신 다음 하나씩 세분적으로 설명해주셔서  어제 정리해둔 필기 사이사이에 내용을 추가적으로 작성하며채워나가고 있습니다 :>   오늘 내용은 연말정산내용은 와캠을 알기전에 정리해뒀던 내용을 바탕으로 혹시 잘못 알고 반영한 건 없었을까? 에 대해 중점적으로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추가로 확인해야 하는 부분까지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부양가족명세를 먼저 입력하고 PDF반영하기 원천세 신고현황표를 활용하여 직원별 내역도 크로스 체크하기 PDF 업로드하고 공제요건대로 정확히 들어갔는지 확인하기!!   그리고 종전근무지 입력하는 내용을 들으면서 생각났는데 5월 종소세하면서 기부금내역이 더 있어서 뭐지? 하고 확인하니 중도퇴사원천징수영수증에 기부금이 반영 되어있는걸 확인했었습니다..큼.. 기본정산만 한 걸 받았다고 하셨는데 회사자체에서 기부금을 떼고 내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전체적으로 숫자들어가있는 건 다 봐야겠구나!를 깨달았던 사례였습니다. T^T   그리고 자녀세액공제는 23년부터 만 8세이상으로 개정되었기에 같이 알아가면 좋을 것 같아요 >_ㅇ    
항해단 2기 13일차_성장인증   오늘 저는 몸값상승의 원리와 영향력있는 에너지는 어디서 오는가? 라는 강의 2개를 들었습니다. 일단 몸값상승의 원리는 업무시간에 집중하고 빠르게 퇴근하여, 그 이후 시간에 업무와 관련되어있는 무언가를 배우는것입니다. 사실, 요즘 워라벨을 추구하는 직장인들이 많자나요. 현실적인 부분이 뒷받침되지 않는것도 맞지만.. 저는 회사 퇴근후에 운동을 꾸준히 하고있습니다. 물론, 업무에 관련된것은 아니지만, 운동을 함으로써 뭔가 더 에너지가 뿜뿜해지는것을 실제로도 제가 느끼고있긴합니다. 추가로 영향력있는 에너지는 어디서 오는가?라는 주제에 대한 내용으로는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영향력이 달라진다는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사실, 저는 되게 직설적인 편이긴합니다. 그래서 윗사람들과 아랫사람들과 소통할때 많이 어려움을 느끼곤해요. 강사님도 말씀하시길 신입사원이 일도 잘하고해서, 연봉 협상시간에 말하길 컴퓨터를 키고, PPT를 발표했다고해요. 자신의 강점과 앞으로 자신이 어떻게 회사에 기여했으며, 성장을 어떻게 할건인가에대해 말했다고해요. 그래서 원하는 연봉보다 더 높은 금액을 주고싶었다고하네요. 사실, 저였어도 그런 직원이있다면 다를것같긴해요. 이런 강의를 들으면서 정말 멋있는 사람들이 많구나.라는것을 다시금 느낍니다. 이런 강의는 정말 돈주고도 못살것같은 강의인듯합니다. 황해단1기 남은시간도 정말 화이팅팅입니다.
  시작이 반이다. 거래처 기본 세팅   * 사업자 등록 전 핵심상담 1. 청년 창업 감면 : 조세특례제한법 제6조 - 대상 : 18년 5월 29일 이후 '통신판매업'창업한 중소기업 - 세액감면대상 소득 : 해당 사업에서 최초로 소득이 발생한 해부터 5년간 발생한 소득 - 감면 비율 : 청년(수도권 과밀억제권역50%, 수도권과밀억제권역외100%), 청년외(수도권과밀억제권역외50%) - 청년 : 만15세~만34세 - 창업여부 조회해보기 2. 업체 파악 - 업종 및 사업구조 판단, 사이트 판단  1) 업종 및 사업구조 판단   - 525101 전자상거래 소매업 (가장 대표적), 525103 전자상거래 소매 중개업 : 옥션,스마트스토어, 525104 sns마켓 : 공동구매, 525105 해외직구대행업, 525102 기타 통신 판매업   (1) 자사몰 vs 입점몰 -> 자사몰의 경우 PG사, 현금매출, 마일리지 등 검토 필요   (2) 도소매 vs 구매대행 -> 같이 하는 경우 구분 필요   (3) 3pl vs 1pl -> 배송비 매입 끊기는 양식이 다름   (4) 자체제작 vs 사입 -> 원가 분류 및 세액감면 문제   (5) 최저가 판매 vs 브랜딩 -> 기업가치 및 전략 인식  2) 사이트 판단  - 쇼핑몰 종류 : 자사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종합몰, 전문몰 (실제 업무시에는 자사몰이냐 입점몰이냐만 구분)   쇼핑몰 업종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갈 수 있어서 좋다. 한번 더 정리를 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