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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원가 계산시 평균법과 선입선출법중 뭘 적용할지는 제조 공정에 따라 선택해야 한다. 예를 들어, 제조에 필요한 원재료 투입시 전기에 사놨던 원재료 잔량을 먼저 투입했다면 당연히 선입선출법을 채택하여 먼저 사놨던 원재료부터 소진해야 할것이고, 작업 환경상 기존 원재료의 잔량인지, 당기에 구입한 원재료인지 구분안되게 막 섞여 있다면, 이건 평균법을 적용해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애초 기존 구입한 원재료와 새로 구입한 원재료가 구분 안되는거 자체가 문제가 있긴 하다) 다만 원재료 구입때마다 단가가 계속 같다면 뭘 선택하건 별로 상관은 없다. 원재료는 아니지만 상품 재고장 관리를 했던 경험상, 재고 관리하는 실무자의 입장에선 구입시점마다 단가가 좀 다를 경우 그냥 평균 단가로 관리하는게 편리하긴 했다. 하지만 회사 경영관리에서 실무자의 편의를 우선시 할수는 없는것. 현재 근무하는 회사에서는 구입하는 상품의 단가가 달라질 경우 단가가 다른 별도의 상품으로 간주하여 각각 관리를 하고 출고시 기존 상품을 우선 출고하는 방식으로 선입선출법에 의한 관리를 하고 있다. (다소 번거롭긴 하다) 아무래도 제조업 공정상 기존 보유하던 재고를 먼저 소진 시키는 것이 현명하지 않을까 싶다.      
새로운 강의를 고르다가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선택하였습니다. 열심히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존중, 인정의 대화가 중요하다고 하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이 들어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강의내용 기대하겠습니다.      1. 커뮤니케이션 잘하고 계신가요?  조직 성장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비법  21세기 핵심역량 4C  비판적사고, 의사소통능력, 협업능력, 창의력  구글, 페이스북 성공비결 - 소통이 유연한 조직문화  모든 회사의 채용공고에 꼭 들어가는 조건-커뮤니케이션 능력  남녀직장인 94.4% 커뮤니케이션이 힘들었던 경험이 있다고 대답  중요하지만 어려운 커뮤니케이션  1) 커뮤니케이션 이해 (정의, 과정, 방해요소) 커뮤니케이션: 둘 또는 그 이상의 상대방 사이에 지식, 정보, 감정, 생각, 의견, 신념 등이 교환, 공유되고 공동의 이해를 통해 의식, 태도, 행동 등의 변화가 이루어지는 과정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발신자 -> 메시지 -> 매ㅈ체 -> 수신자(해석) -> 피드백 -> 발신자(해석)  방해요소: 지식, 경험, 태도, 성격, 성향, 가치관 및 세계관 등 내적 요인 + 환경, 조건, 상황 등 외적요인  세대간 차이  -베이비 부머세대 (1950-1964) 경제 호황, 집단주의, 아날로그 중심 -X세대(1965-1979) 물질주의, 개인주의, 디지털 이주민 -Y세대, 밀레니얼세대(M) (1980-1994) 실속, 안정, 디지털 유목민  -Z세대 (1995-2009) 자유분방, 편의 , 변화, 디지털 네이티브  존중, 인정의 커뮤니케이션을 하게되면  평가 비판이 아닌 수용, 협력관계, 개인 & 조직성장  2) 커뮤니케이션 스킬 (태도, 듣기, 질문하기, 말하기) 3) 사례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