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강사답변
인력사무소 인건비 관련 문의드려요
배우미
· 2022-12-28
조회수 1,728
관련 강의 : 건설업 노무 빌드업! 실무에서 바로 활용가능한 실전 노하우 / 이용희 캡틴 [ 강의 바로가기 ]
수강 챕터 : 27. 인력사무소에서 일용근로자 고용 시 해야 하는 업무 (2)
수강 챕터 : 27. 인력사무소에서 일용근로자 고용 시 해야 하는 업무 (2)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사항이....인력공급업하고 인력사무소에서 증빙관계에 대해서 어떤걸 받아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인력사무소: 계산서 수취, 건설사 직원
인력공급업: 세금계산서 수취, 파견회사 직원
맞을까요?
0
·
1개의 답글
이용희캡틴 입니다
인력사무소는
1. 계산서 수취(수수료)
2. 근로자 기본정보 받아서 세무 및 4대보험신고
3. 보수 지급
인력공급업은 건설업에서는 파견이 불법이기때문에 안되긴하지만, 세금계산서만 받으시면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