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강사답변
메에
· 2023-12-14
조회수 1,383
0
·
2개의 답글
10~12월 업무 중 질문이 있습니다.

관련 강의 : 워라밸 지켜줄게! 매월 세무업무 비밀 매뉴얼 / 김성호 캡틴 [ 강의 바로가기 ]
수강 챕터 : 67. 12월 : 내년을 위한 도움닫기
수강 챕터 : 67. 12월 : 내년을 위한 도움닫기
안녕하세요! 혹시 매출 확정을 10~12월에도 미리 해두는 게 좋다고 하셨는데,
매출 확정은 온라인(쿠팡,요기요,네이버 등등) 전부 다 조회하여 홈택스 매출자료와 대조 후 매출을 월별 확정을 10,11,12월 매월 해둬야 하는 건가요..!? 아니면 홈택스 매출로만 간단히 파악하여 매출을 확인 하고 비용 부족인지 여부를 판단해야할까요?
월별로 매출을 정확히 확정하고자 하니 업무가 많아져서 여쭤봅니다..!
지금은 거의 결산이 끝나갈때라
정확하게 맞추신다면 저는 일을 줄일수있는방법이라 생각해요.
제가 가지고있는 업체중에 온라인 매출이 많으면 11월정도까지 입력할꺼같습니다.정산서가 크게 바뀌진 않을테니 지금해두면 1월에 12월꺼만 맞추면되니까요 :)
정확하게 확정한다 =1월업무가줄어든다.
대략맞춘다 =1월에 또 본다. (두번일하게됨 지금 12월 기준입니다 ㅎㅎ)
업체마다 손가는 난이도가 다르니 ㅎㅎ
우선순위대로 하심좋을꺼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