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돌아가기
강사답변

건강보험웹 민원서식 질문입니다

wovlf1101 · 2025-08-09
조회수 72

관련 강의 : [2025 리뉴얼] 꼼꼼 원천세&4대보험 신고 완전정복 / 김성호 캡틴 [ 강의 바로가기 ]
수강 챕터 : 71. [실무] 4대보험 공단 활용 TIP
민원서식 작성후 법인 인감 날인을 하라는데
그럼 인감을 법인으로부터 받아두라는건가요?
그게 더 어렵지 않나요?
·
2개의 답글

강사답글 캡틴 조은님 캡틴 · 2025-08-13
안녕하세요.
법인사업장의 경우 인감이 날인되지 않으면 공단에서 반려합니다. (업무처리되지 않습니다.)
강의에서는 법인인감이 날인되어야 한다는 점까지만 안내가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인감을 세무대리인이 받아둘 수 없습니다.
제 경우에는 해당 서식으로 작성 -> 인쇄(PDF) 후 -> 사업장에 이메일 보내드립니다.

이때 이메일에 강조표시 해서
"법인인감 날인 후 팩스번호 0000로 발송해주세요.
팩스발송이 어려우신 경우 스캔(혹은 내용 정확히 보이도록 사진 촬영하여) 제게 보내주세요."

라고 이메일 보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wovlf1101 · 2025-08-13
매우 성실하고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너무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셔서 업무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