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강사답변
0
·
2개의 답글
건강보험웹 민원서식 질문입니다
wovlf1101
· 2025-08-09
조회수 72
관련 강의 : [2025 리뉴얼] 꼼꼼 원천세&4대보험 신고 완전정복 / 김성호 캡틴 [ 강의 바로가기 ]
수강 챕터 : 71. [실무] 4대보험 공단 활용 TIP
수강 챕터 : 71. [실무] 4대보험 공단 활용 TIP
민원서식 작성후 법인 인감 날인을 하라는데
그럼 인감을 법인으로부터 받아두라는건가요?
그게 더 어렵지 않나요?
법인사업장의 경우 인감이 날인되지 않으면 공단에서 반려합니다. (업무처리되지 않습니다.)
강의에서는 법인인감이 날인되어야 한다는 점까지만 안내가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인감을 세무대리인이 받아둘 수 없습니다.
제 경우에는 해당 서식으로 작성 -> 인쇄(PDF) 후 -> 사업장에 이메일 보내드립니다.
이때 이메일에 강조표시 해서
"법인인감 날인 후 팩스번호 0000로 발송해주세요.
팩스발송이 어려우신 경우 스캔(혹은 내용 정확히 보이도록 사진 촬영하여) 제게 보내주세요."
라고 이메일 보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셔서 업무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