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의 주인이 되는 스마트오피스 구축 Tip
일에 쫓기지 않는 스마트오피스 구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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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 구매시 결제금액
33,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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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에 쫓기지 않는 스마트오피스 구축하기
캡틴
이규상 세무사
강의 평점
5 (3)
강의 챕터수
총 8개
전체 강의시간
2시간 51분
강의 난이도
고급
수강기간
와패스 구독시 무제한 / 개별 강의 상품별 기간 상이(옵션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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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소개

👍 추천 대상

  • 하루 종일 사무실 관리만 붙잡고 있는 관리자
  • 외부 일정이 많아 사무실에 오래 있기 힘든 세무사님
  • 모든 자료를 출력하여 관리하느라 비좁은 공간에서 일하는 세무회계사무원
 

수강 효과

  • 요즘 세무사무소의 업무 트렌드를 엿볼 수 있습니다.
  •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사무실 관리하기 편해집니다.
  • Ctrl C + Ctrl V과 같은 단순 반복 작업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주기별로 종이 자료를 파쇄하는 수고를 줄이고, 쾌적한 사무실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IT 기술의 발달로 많은 회사들이 서로 협업을 하면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과 툴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스템과 툴을 잘 활용하면 비즈니스 속도는 빨라지고, 적은 인원으로도 폭발적인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발 빠르게 시스템과 툴을 활용해서 세무 사업을 하고 있는 이규상 세무사님이 시스템과 툴을 소개하고 활용 노하우를 풀어드립니다. 강의를 통해 스마트한 오피스를 만들어보세요.

 

캡틴 소개


내 강의를 듣는 분들이 표나게 일하고 표나지 않게 쉬었으면 좋겠다!!!
이규상 세무사 캡틴 페이지 바로가기
경력사항
논산대건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졸업
세무법인청년들 수원시청점 대표세무사

커리큘럼

일에 쫓기지 않는 스마트오피스 구축하기
8 강의 챕터 | 2시간 51분
  • 01
    스마트 오피스란?
    0:21:10
    왜 스마트오피스를 해야 하는가? , 도구의 종류
  • 02
    Data를 잘 정리하는 방법
    0:20:07
    데이터 저장 도구별 장단점 (구글 드라이브, 나스) , 자료 저장의 팁
  • 03
    페이퍼리스 회사로 가는 길
    0:17:58
    서류를 문서화하는 과정 , 구글 시트의 활용방법
  • 04
    구글 시트는 이렇게 활용합시다 : 데이터 입력
    0:20:29
    입력, 수정 기록 표시, 복구, 공유, 권한 설정
  • 05
    구글 시트는 이렇게 활용합시다 : 데이터 활용
    0:19:43
    대시보드, 연결, 참조, 연산, 집계
  • 06
    구글 시트는 이렇게 활용합시다 : 데이터 관리
    0:25:10
    시트 관리, 백업, 대시보드, 워크 스토리, 카카오톡
  • 07
    업무 생산성을 200%로 높여줄 도구
    0:22:52
    플로우, 잔디, 에버노트, 원노트, 노션
  • 08
    반복 업무에서 벗어나게 해 줄 도구
    0:23:58
    노션, 수지라, 경리나라, IFTTT, ZAPIER , 마무리

강의 후기

평점
5
수강생 후기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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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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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인증

각 소통의 도구 및 정보수집의 도구별 특징사항을 요약하였습니다. 

 

[플로우]


직원에게 업무 지시를 하고 진행상황 확인, 피드백 등이 매우 유용
매번 하는 업무에는 도움은 잘 안되고, 우발적인 업무들에 있어서 전체상황 확인이 되서 좋다고 함
파일 업로드해두면 자료가 저장되어 있다는 점


[잔디]


데이터 기록 남아있고
핵심되는 정보를 메신저처럼 담아둘 수 있음
누가 읽었는지 확인이 된다.
잔디와 zapier, 구글스프레드시트, 구글캘린더, ifttt와 연동이 된다.
신고대리 입금내역을 zapier와 연동해서 자동으로 잔디에 올려주도록 할 수 있다.


 


[정보수집의 도구]

 



에버노트




한 사람이 수정하고 있으면 다른 사람은 수정이 불가해서 협업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음
그림 파일에 있는 것도 검색이 가능
크롬을 보다가 원하는 내용은 cliping할 수 있다고 함. → 간소화된 자료로 가능




 



원노트







협업은 가능하나 실시간은 아니다.


자유형식이다 보니 직관적이어서 편하긴 하나 높은 자유도에 따라서 형식을 갖춰서 작성하기 어려움.


동기화가 안정적이지 않음.


스캐너에서 바로 onenote로 보낼 수 있는 장점



 



노션






자유도가 없기 때문에 오히려 데이터를 구조화하기 편하다고 한다.
웹페이지 활용가능
검색기능은 빈약하고 안정성이 부족하다.
권한 주고 edit 가능하게도 할 수 있다.


<4강>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활용]

 

"대시보드"를 생성할 것. 

구글스프레드시트의 연결성을 활용하는 것이 참 좋은데 하나의 단점은 열어봐야 할 스프레드시트들이 나누어져 있다는 것, 

따라서 한 시트는 대시보드 성격으로 여러 개로 나누어진 시트 등 링크를 들어갈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도 방법이다. 



"함수 활용"

importrange라는 함수를 통해 한 시트에 거래처리스트를 작성하고 이 리스트들이 부가세, 소득세 등으로 흩뿌려질 수 있도록 한다. 

index match라는 함수를 통해 x축과 y축 정보가 일치하면 자동으로 해당 셀의 내용이 기입될 수 있도록 한다. 

iferror라는 함수를 통해 error가 나오는 때에도 0으로 기입되고 에러가 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다.  

 

더불어 조건부서식을 통하여 부가율의 높고 낮음을 색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하는 경우 전체 업체들 중 문제가 되는 사항을 빠르게 파악하기 용이하다. 

 

 

<5강>

[업무일지 작성]

직원별 업무일지, 진행상황 등을 작성하게 되면 전반적인 진행속도나 병목현상 발생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 결재]

구글스프레드시트에서 O 표시를 하도록 하면 수정한 사람이 누구인지 기록이 남기 때문에 굳이 별도의 결재서류를 작성할 필요가 없다. 

 

[워크스토리]

거래처와의 통화기록이 저장되고 또 업체의 요구사항 등을 간단히 기록을 남겨둘 수 있어서 유용하게 쓰인다. 

 

[카카오 vs 카카오비즈니스]

개인 카카오톡을 사용하면 단체톡방이 생성됨에 따라 여러 명이 확인하고 업무가 누락되는 실수를 방지할 수 있으나 

단톡방 수가 너무 많아지는 경우 일일이 확인이 불가하다는 단점도 있다. 

 

카카오비즈니스는 위 개인카톡과 반대의 장단점이 있는 듯 하다. 

<2강>

 

[Tool의 장단점]
각 Tool의 장단점을 조금 더 알 수 있었습니다. 

강조해주신 건 다음과 같았어요. 

 

-협업은 구글을 활용할 것

-나스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시놀로지 제품으로 2bay 로 할 것 

 

 

[자료를 잘 정리하는 방법]

일반적인 사무실에서 정리방법이라고 하면 업체별 폴더 연도별 폴더, 연도별 소득세, 부가세 등으로 이어집니다. 

이와 달리 폴더를 아예 생성하지 않고 제목만 잘 설정하고 검색을 통해 찾는 것이 매우 편리하다고 말씀해주신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3강>

[스캐너의 활용]

현재까지는 복합기의 스캐너 기능으로 충분히 업무가 진행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세무사님께서 추천해주신 스캐너는 스캔 후 에버노트로 자동저장되어 OCR 적용까지 된다고 하네요. 

OCR 기능이 있다보니 자료를 찾는 것이 매우 수월할 것 같습니다. 

 

 

[스프레드시트]

협동하여 작업을 하거나 공유하여 작업하는 것에 있어서 엑셀보다는 구글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하는 편이 낫다고 봅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은 단순 ctrl C + ctrl V 를 하면 안되고 '선택하여 붙여넣기'로 해야된다는 점이었어요. 

엑셀에서도 값복사와 서식복사 등을 유의해서 사용했던 점과 비슷한 맥락인 것 같습니다. 

 

서식기능을 활용해서 시각적으로 오류나 빈 부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하신 점도 인상깊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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