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강사답변
건물 구입 후 중도금 세금계산서가 들어왔지만 지급하지 않은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
와캠 우체국
· 2023-01-16
조회수 2,027
질문
중도금에 따른 건물/ 토지 세금계산서를 영수로 받았구요
제가 잘 몰라서 사장님께 물어보니 돈은 건설사들이 부담하고 저희는 보증인이라는 개념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이런거 모르겠는데 ㅠㅠ 분개는 또 어떻게 하는걸까요...
출처 : https://cafe.naver.com/serplove/871272
- 건물
- 중도급
- 분개
- 계정과목
- 필요서류
0
·
1개의 답글
현재 질문 내용으로는 구체적으로 어떤 상황인지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우선 저희가 하는 업종이 시행사인가요? 건물구입의 목적은 어떻게 되나요?
시행사의 경우 시공사, 분양대행기관, 대출기관 등 관련하여 구조를 먼저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익숙하지 않은 구조이기 때문에 처음이라면 모르는 것이 당연하며, 앞으로의 업무처리를 위해 대표님께 먼저 큰 구조와 계약관계를 설명해달라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동산 거래의 경우 계약서 작성 방법에 따라 부가가치세법상 공급시기, 법인세법상 손익 귀속시기가 달라지므로 계약서 상세내역도 꼭 한 번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