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돌아가기
일반답변

예산 및 비용 관련 문의 드립니다.

chol · 2023-06-29
조회수 1,285

안녕하세요. 부동산업 법인회사에 근무중인 경원지원팀(세무,회계,총무,인사) 입니다.
 
질문사항 먼저 말씀 드리자면 제가 근무하고 있는 회사의 적절한 예산과 비용을 알고 싶어요.
 
예를들어 우리 회사는 1년에 어느정도의 비용이 들고, 직원 1명당 어느정도의 비용이 드는지... 그게 적절한 수준인지.. 이런 것들이요..
 
(내년에는 어느정도 비용이 대략 이정도 발생되겠구나 예산을 짤 수 있도록요)
 
그리고 회사 내에서 발생되는 각 비용별 적절한 금액은 얼마인지...
 
예를들어 식대라는 비용이 월 평균 150만원이 적절한지.. 회식비, 복리후생비, 비품, 기타운영비 등도 마찬가지로요...
 
각 비용별 기준 금액이 있어야 비용 관리가 되기 때문이에요.
 
이런 부분에 대한 업무 경험이 없어서 어떤 부분부터 시작을 해야할지...
어떤 공부를 해야하는지.. 그리고 제가 고민하는 부분이 어떤 업무에 속하는지도 궁금해요...(경영기획업무인지 재무관리 업무인지..)
 
어디에 물어봐야할지 고민 끝에 글 남겨봅니다...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개의 답글

Jun · 2023-06-29
안녕하세요 :)
전화드렸던 메이트 준입니다.

해당 질문은 신예진 세무사님께 전달되어 답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