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성장왕
  • 1 Lv.3 lowandtax
  • 2 Lv.2 kshtax01
  • 3 Lv.2 moar119
  • 4 Lv.1 갸옹
  • 5 Lv.2 kjwcta3124
커뮤니티 활동왕
  • 1 Lv.3 seo40600101
  • 2 Lv.1 권순호
  • 3 Lv.2 나나
  • 4 Lv.2 kiscoh
  • 5 Lv.1 리리
와캠퍼스 금주의 열공왕
  • 1 Lv.3 lowandtax
  • 2 Lv.2 kshtax01
  • 3 Lv.2 moar119
  • 4 Lv.1 갸옹
  • 5 Lv.2 kjwcta3124
베스트 캡틴
  • 1 캡틴 김우탁 노무사
  • 2 캡틴 최정만 세무사
  • 3 캡틴 이규상 세무사
  • 4 캡틴 김성호 캡틴
  • 5 캡틴 신효진 세무사
돌아가기

연말정산 프로세스

Lv.3 토리 · 2024-03-18
조회수 208

관련 강의 : [샘플] 꼼꼼 원천세&4대보험 신고 완전정복 / 김성호 캡틴 [ 강의 바로가기 ]
1/8~1/25 자료요청 & 수거
1/26~1/31 연말정산 1차 시작
~ 2/15 검토요청&확정
~ 2/28 지급명세서 전송
3/10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작성
 
연말정산은 자료수집에서부터 확인까지 거래처의 근로소득자와의 소통이 매우 중요함.
연말정산은 1년에 한번 하는 것이고 해마다 근로소득자의 상황이 달라질 수 있기에 유심히 관찰하고 확인해야함.
 
고객을 단순히 거래처뿐만 아니라 거래처의 근로소득자(직원)까지 확대해서 봐야한다. 
즉, 외부고객의 직원(내부고객)까지 감동시킬 수 있는 무언가를 알아야한다.
거래처별로 감동 포인트는 다르겠지만 그것을 캐치해낼 수 있어야 매출이 늘어난다.
·
0개의 답글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