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사 사무실 첫 출근, 이것만 알자!
3년차 초보자가 알려주는 세무 실무 왕초보 체크리스트
캡틴
박희지 캡틴
강의 평점
5 (12)
강의 챕터수
총 5개
전체 강의시간
0시간 37분
강의 난이도
입문
수강기간
와패스 구독시 무제한

강의소개

👍 추천 대상

  • 세무사무실 취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
  • 세무사무소 출근이 확정된 신입
  • 일 못한다고 혼나고 있는 1년 미만의 신입
 

수강 효과

  • 업무의 핵심을 꿰뚫는 질문을 하고, 사수에게도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상황의 전화, 당황하지 않고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이 강의를 들은 크루는 '이 직원 일 잘하는데?'라는 인식을 회사에 심어줄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절대 손해 보지 않는 세무사무실 신입의 태도

신입이 출근 첫날부터 인생 2회차처럼 척척해내는 걸 바라는 사람은 없습니다. 

중요한 건 태도. 일 잘하는 신입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궁금하신가요? 

 

🤔 어떤 걸 알려주나요?

 

😱 오자마자 전화를 받아야 하는 상황 ㄷㄷ

인사 밖에 못 배웠는데, 전화 잘 받을 수 있을까?

신입의 위치에서 우왕좌왕하지 않고 차분하게 전화받는 법 어렵지 않습니다. 알려드릴게요!

 

🙇 인사를 해야 하나? 말아 야 하나? 고민하다가 타이밍 놓쳤다 ㅠㅠ

아침에 출근해서 자리에 앉았습니다. 

한 명씩 사무실로 들어오시는데 그때마다 인사를 드려야 하나? 고민이 너무 됩니다. 

손님이 방문했다면? 인사하고 안내를 해야 할지, 아니면 상사에게 말해야 할지 몰라서 우왕좌왕.

인사하는 게 좋죠! 오해 1도 없는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 인사 방법 알려드릴게요!

 

🥶 으앗! 열심히 했는데…실수했습니다. 어떡하죠? 혼날까요?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합니다. 

다만 그 실수를 인정하고 반복하지 않으면 됩니다! 그 방법 알려드릴게요!

 

두려워하지 마세요, 회사는 당신에게 책임지라고 하지 않습니다. 

(그런 데가 있다면 돔황챠)

 

출근한 첫날
인사하고 막상 자리에 앉았는데
어떤 업무부터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나름 세무 공부도 열심히 하고,
실무와  가깝다는 자격증도 취득하고
만반의 준비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차근차근 알려주는 사수가 없어서 참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저와 같은 경험이 없으셨으면 하는 바람에 이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 핵심 자료 챙겨가세요!

 핵심 강의자료는 강의 플레이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캡틴 소개


초보들도 할 수 있다! 저와 함께 차근차근 시작해봅시다.
경력사항
삼일상업고등학교 도제반 off-jt 강의 기획
2022년 4월~ing (총 10번)

커리큘럼

3년차 초보자가 알려주는 세무 실무 왕초보 체크리스트
5 강의 챕터 | 0시간 37분
  • 01
    나는 기업의 세무 매니지먼트이다
    0:10:04
    세무대리인이란? 업무 맛보기, 거래처와의 의사소통
  • 02
    마인드와 경험
    0:06:31
    세무사사무실 힘든 점, 신입의 태도
  • 03
    세무사사무실 특성
    0:09:32
    세무사사무실 특징, 응대하는 법(전화, 방문 손님)
  • 04
    태도만 좋아도 절반은 성공!
    0:04:01
    인사할 때, 실수했을 때
  • 05
    적극성이 중요한 이유
    0:07:40
    메모하기, 업무지시, 내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

강의 후기

평점
5
수강생 후기
12
만족도 평점과 후기 작성은 강의를 수강한 이력이 있는 회원님들만 작성 가능합니다.
강의를 수강하시고 평점과 후기를 남겨주시면 500 와캐시를 드립니다!
{{item.user_display_name}} · {{item.review_created_at}} ·
{{printType(reply.instructorId)}} {{reply.user_display_name}} · {{reply.review_created_at}} ·

질문답변

해당 강의에 등록된 질문답변이 없습니다.

성장인증

4/20


1. 회계란,
회계정보이용자(이해관계자)에게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경제적 사건을 식별, 측정, 전달하는 일련의 정보시스템



2. 회계를 통해 알 수 있는 것

1) 기업의 재무상태 : 자산, 부채, 자본
2) 기업의 경영성과 : 수익, 비용, 이익(결손)


3. 회계의 종류(이해관계자에 따라)
재무회계 : 외부인원(주주)
관리회계 : 내부인원, 경영자 및 직원 ex) 원가회계(제조업)
세무회계 : 국세청


4. 회계는 무엇을 기록하나?
회사는 거래내역을 숫자로 적는다.(회계처리를 한다)

"우리의 재무상태나 손익에 영향을 미치면서
and 확정된 돈으로 표시(측정)가 가능할 때"

회계처리를 하는 방식

현금주의 : 실제 현금이 들어오고 나갈 때
발생주의 : 회사 자산, 부채, 자본, 수익, 비용의 변동을 가져오는 거래가 발생한 시점



*발생주의
- 매출인식 시점 : 현금을 받거나, 받을 가능성이 높을 때 → 실현주의
- 비용인식 시점
1) 직접대응 
2) 합리적 기준 ex) 감가상각비 
3) 당기비용 - 미래의 경제적 효익을 합리적으로 측정할 수 없는 경우 당기 비용처리


4. 회계 기록
거래발생>계정과목 선별 및 금액 결정>분류>기록

분류: 재무상태와 손익 중 어디에 영향을 미치는 지 확인

기록: 분개 후 장부에 기록

차변 ㅣ 대변
자산의 증가 ㅣ 자산의 감소
부채의 감소 ㅣ 부채의 증가
자본의 감소 ㅣ 자본의 증가
비용의 발생 ㅣ 수익의 발생


* 수강한 강의 : 3년차 초보자가 알려주는 세무 실무 왕초보 체크리스트

 

1) 세무사사무실 = 매니지먼트

    ㄴ "단순히 세무신고만 해주는 사람이 아닌 지속적으로 관리, 조율, 피드백 등 기업, 개입사업장을 운영하면서 필요한 존재

    ㄴ 각자업무 /각 업체 담당자 지정 -> 보편적으로 A~Z 까지 한사람이 처리

    ㄴ 스스로 업무 가이드 라인 계획 가능 / 업무 속도, 방식 본인 조절 가능

    ㄴ 책임감과 부담감 ↑

2) 실수했을 때 = 생각보다 "죄송합니다"라는 말이 쉽게 나오지 않을 수 있다

    ㄴ 위의 말에 정말 많이 공감 하였습니다 잘못된 부분을 인정하는게 쉽지 않는데, 잘못 한 부분에 대해서는 

        인정하고 사과하는 태도는 세무대리인 그리고 인간관계에서 정말 중요한 마음가짐이라는 생각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3) 적극성 있는 태도

   ㄴ 신입때 뿐만 아니라 현재까지고 작은 메모 노트를 가지고 다니며 메모하는 습관은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습관인것 같습니다

----------------------------------------------------------------------------------------------------------------------------------------------------

1일차 강의를 처음 들으면서 신입때의 그마음 가지고 다시 공부를 하면서 마음을 가다듬기 위해 강의 선택을 하여 수강 하였습니다 

박희지 캡틴님께서 실제 근무를 하면서 신입때 강의를 들었었다면 좀 더 적응을 빨리 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그 마음가짐으로 처음부터 세무대리인이 무엇인가? 

맞습니다 "세무대리인은 단순히 세무신고만 해주는 사람이 아닌 지속적이 관리, 조율, 피드백 등 기업, 개인사업장을 운영하면서 필요한 존재"

라는 말은 정확하다고 생각 합니다 

박희지 캡틴님 강의를 동의하면서 정의 그대로 매니지먼트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좀더 서비스 정신을 발휘하며 업무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관 추천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