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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격증빙아닌 전표입력 구분문의

gsk09113 · 2025-12-25
조회수 35

관련 강의 : [2025 리뉴얼] 꼼꼼 소득세 신고 완전정복 / 김정은 세무사 [ 강의 바로가기 ]
수강 챕터 : 26. [이론] 일반전표 입력하기 (3)
'명세서 해당없음'과 '명세서 제출 제외 대상내역'과의 차이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명세서 해당없음' 과 '명세서 제출 제외 대상내역' 은  모두  적격증빙을 받지 않아도 되는 예외 거래로써, 영수증 수취명세서에 작성하는 대상이 아닌 것으로 이해됩니다.
 
둘다 영수증 수취명세서 제출 대상이 아닌데,  '명세서 해당없음'과 '명세서 제출 제외대상내역' 두가지의 차이점은 무엇인지요? 또한 굳이 구분해서 관리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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