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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답변

급여대장의 표기 기록

ariana03 · 2024-11-29
조회수 33

관련 강의 : 꼼꼼 원천세&4대보험 신고 완전정복 / 김성호 캡틴 [ 강의 바로가기 ]
수강 챕터 : 20. [이론] 상용직 급여대장 작성하기 (1)
안녕하세요! 강사님!
 
급여대장 작성 전 개별로 따로 정리를 해서 지급합계, 공제합계 등 다 기록한다고 하셨는데
모든 거래처에서 오는 많은 사람들 것을 따로 엑셀에 입력하여 관리하신다는 말씀인가요~~?
 
각각 공단에서 출력된 보험료 등을 또 따로 입력해두시는건가요>
실제 업무 꿀팁인거같은데 어떠한 루틴으로 하시는지 궁금해요
·
1개의 답글

강사답글 캡틴 김성호 캡틴 · 2024-11-30
안녕하세요! 엇..제가 그런 이야기를 했을까요? ㅠ
제가 기록하고 있는것은 나중에 연말정산때 지급조서 맞추기 위해서,
각 인건비별 합계(과세.제출비과세 비과세 구별) 정도 만들어 두고 있어요!

보험료는 따로 관리하고 있지 않습니다! :)

어떤 분들은 정말 신고한 금액 그대로 다 엑셀로 관리하시는분들도 있긴한데 저는 그렇게 까지는 할필요 없다고
생각해서, 지급조서 가산세 부분만 한번 더 검증할수 있게 관리하고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