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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답변
원천세 엑셀파일에서 질문있습니다
petrajsh
· 2024-01-17
조회수 1,004
관련 강의 : 연말정산 구조대 / 김현주 세무사 [ 강의 바로가기 ]
수강 챕터 : 13. 원천세 신고 현황표 작성 가이드
수강 챕터 : 13. 원천세 신고 현황표 작성 가이드
안녕하세요 세무사님.
원천세 엑셀파일 입력하려하는데요
1. 어떤서류를 보고 적어야하나요?
총급여부분에 근로소득 총급여를 적는건가용?
아님 근로+일용+사업 다 합한 총금액을 적는건가요? ㅠ
2. 오른쪽 맨 상단에 2022연말정산 소득세, 지방세에
예를들어 연말정산신고한 직원이 2명이면 2명꺼 차감징수세액+- 해서 적는게 맞나용 ?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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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답글
캡틴 김현주입니다.
원천세 신고 현황표 서식 관련하여 질문해주셨는데요.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참고 자료
- 해당 엑셀 서식은 '원천세 신고서와 급여대장'을 보시면서 작성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해당 엑셀 서식의 상단을 보시면 (일반)근로소득, 일용직, 사업소득 등 각 소득별로 나눠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 따라서, '총급여/ 비과세/ 합계/ 소득세/ 지방세' 부분은 일용직을 제외한 일반 근로 소득자의 내역 즉, 급여대장을 보시면서 월별 합계액으로 작성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오른쪽 상단의 연말정산 소득세, 지방소득세란
- 해당 란은 2023년 2월 귀속, 2월 지급분 원천세 신고서 상의 '연말정산' 라인을 보시고 작성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즉, 계속 근로자의 연말정산으로 인해 발생한 총 소득세 및 지방소득세를 기재한다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참고로 해당 란을 작성하는 이유는 추후 결산 시 예수금(소득세 및 지방소득세) 잔액을 맞출 때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공유해드린 엑셀 서식의 작성법을 영상으로 확인하신 후 작성하시면 조금 더 도움이 되실 거예요.
2월까지 계속 연말정산을 진행하시게 될텐데 아무쪼록 해당 서식이 업무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