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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강 - 스마트오피스를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도구들

alth · 2023-06-26
조회수 1,247

관련 강의 : 일에 쫓기지 않는 스마트오피스 구축하기 / 이규상 세무사 [ 강의 바로가기 ]
스마트한 오피스를 구축함에 있어서 노션, 구글드라이브, 에버노트 등 유명한 몇 가지 도구들만 알고 있었습니다. 
새롭게 알게 된 것들은 워크스토리, 나스 정도인 것 같네요. 
 
 
[워크스토리]
워크스토리는 통화시간, 빈도수, 통화녹음 등 거래처와 사무실 사이 통화를 관리해주는 툴인 것 같습니다. 전기주세무사님 책에서 보았던 CRM 프로그램이 궁금했는데 해당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보다 효율적인 거래처응대 및 관리가 가능할 것 같네요. 
 
[나스]
나스라는 것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실물처럼? 구매해서 사용하는 회사의 별도 저장장치인 것 같네요. 
요즘은 구글드라이브, 드롭박스, 원드라이브 등 클라우드 저장서버가 잘 되어있다보니 세무사사무실과 같이 소규모의 업체는 위와 같은 개별 저장매체를 구매해서 사용할 일이 드물다고 생각했는데 세무사님께서는 어떤 용도로 활용하고 계실지 궁금합니다. 
 
다음 강의에서 다양한 툴들의 구체적인 사용방법 등이 궁금해지네요! 
  • 스마트오피스
  • 저장매체
  • IT
  • 도구
·
1개의 답글

Jun · 2023-06-26
alth 크루님 챌린지 1일차 축하드립니다🎉

워크스토리와 나스에 대해 알게 되셨군요!
저도 나스를 처음 접했을 때,
여러 회사에서 많이 활용한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세무사사무실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네요ㅎㅎ

워크스토리도 이번 기회 통해 알아봐야겠네요!
챌린지 기간동안 저도 다양한 툴들을 익혀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