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캠스토리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 그리고 내일을 만들어 줄 우리는 와캠퍼스 입니다. 💫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 그리고 내일을 만들어 줄
우리는 와캠퍼스 입니다.💫

돌아가기

⚓️ [위클리와캠] 2024년 3월 3호 소식

메이트 Joy · 2024-03-21
조회수 356

항해일지 1,2월 압도적 1위. 계탄언니의 공부비결
 
2024. 03. 21. 목  
  에디터 : 메이트 조이  
최근에 항해일지 학습왕 시상식(1월,2월)을 진행했는데요. 1월과 2월 모두 1등이 동일인물이었답니다. 그 분은 바로 '계탄언니'라는 닉네임을 쓰고 계신 분이었는데요. 무려 두 달동안 2443분의 수강기록을 남기셔서 어떤 분이신지 너무너무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아참, 오늘의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항해일지가 뭐야?라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해드릴게요.

 

와캠퍼스는 타사이트와는 다르게 스스로 업무 공부를 설계하고 실행하는 습관을 만들 수 있는 ‘항해일지’가 있어요. 여기에서 계탄언니는 1월과 2월을 합쳐 총 2443분 수강, 100% 수강 계획을 달성했답니다

 

그럼 이렇게 할 수 있었던 비결을 인터뷰를 통해 얻은 내용을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

 

 계탄언니는요! 

  • 실무경력 27년 차
  • 업무는 자체기장, 무역사무, 쇼핑몰관리 등등..! 다양한 업무가 커버가능한 팔방미인
 

   요약

  • 2443분, 계획 100%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는 강의의 수준과 내 수준을 파악하고 계획
  • 꾸준히 강의를 듣는 비결 : 관심과 흥미있는 분야를 알아가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 신규강의 공부계획은 1챕터를 듣고, 캡틴의 스타일, 난이도를 보고 전체 계획 세우기
  • 대체불가능한 실력자가 되는 가장 빠른 길은 업무의 궁금증부터 제대로 해결해나가는 것
 

60일, 2443분, 281챕터, 100% 계획 달성 가능했던 이유

 

허수가 없는 100% 진짜 데이터

많이들 이 수치에 대해서 정말정말 궁금해하셨을텐데요.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보고도 믿기지 어려운 이 데이터는 1일로 바꿔서 계산해봤습니다. 그랬더니 매일 40분씩, 약 7개의 챕터를 수강해야 하더라구요. 그냥 플레이어를 켜고 얻은 수치가 아닐까?라는 의문이 드신 크루도 있으리라고 생각돼요. 하지만 대화를 나눠 본 결과 이 수치는 찐이었습니다!!

 

 

사실 계탄언니는 지금 쉬고 있는 중이라 가능했다고 말하셨어요. 하지만 다음 직장을 위해서 감을 잃지 않으려고 매일 단련중이신거죠! 순공시간은 항해일지에 쓰여진 시간보다 오히려 더 계산해야 한다고 해요. 그 이유는 시청하는 것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배웠던 내용을 기록하고 있다고 해요.(보이시나요? 다 쓴 하이테크펜)

쉬고 있더라도 매일 40분씩, 계획을 100% 지켜내는 건 쉽지 않은데..
그 비결은?
 

계탄언니는 그릿과 항해일지 작성 노하우가 있어요 *그릿이란 어떤 일이 정말 힘들고, 때로는 불가능해 보여도, 그 일을 해내고자 하는 강한 마음과 끈기를 가지고 계속 도전하는 것을 말해요

 

계탄언니의 그릿

계탄언니는 기본적으로 흥미와 관심이 있어야 한다고 해요. 예를 들면 저는 경리업무를 하기 때문에 법인세는 어떻게 하고 어떻게 세금이 나왔는지를 전혀 몰랐다고 합니다.

 

하지만 작년에 세무사님이 세무조정계산서를 보내주시면서 ‘이렇게 결산했구나~’, ‘그런데 이게 왜 이렇게 나온거지?’라고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했대요.

 

그렇게 의문이 호기심으로 발전하면서 법인세 공부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알게 되는 재미가 계속 공부하게 되는 힘의 원천이 되었다고 해요.

 

 

크루님은 업무에서 (적~어~도) 알아가면 재미 있는 실무 파트가 어떤 건가요? 그것부터 의문을 해결하고 알아가는 재미를 얻는 건 어떨까요?

 

 

계탄언니의 항해일지 작성 노하우

여러분은 항해일지를 한 번에 한 달치 혹은 2주 이상 작성하시나요? 계탄언니는 강의 내용 난이도와 캡틴의 스타일에 맞춰 항해일지를 계획한다고 해요.

 

예를 들면 본인에게 낯선 강의 혹은 어려운 강의일 경우에는 많이 넣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캡틴의 스타일에 따라서도 다르다고 해요. 각 캡틴마다 말하는 속도와 내용이 다르잖아요? 말이 느리신 분의 경우 1.2배, 1.5배속으로 듣는 것까지 고려해서 계획을 한다고 합니다.

 

또, 처음 듣는 강의는 난이도 파악하기 위해서 계획에 샘플처럼 하나만 항해일지에 계획한다고 합니다. 그러고나서 나머지 챕터를 계획을 한다고 해요.

 

또, 공부계획을 따로 엑셀로도 작성하고 계신다고 합니다.(MBTI의 J이실 확률 99%!) 난이도를 체크를 하기도 하고, 강의 제목 + (1),(2),(3)일 경우에는 한 번에 수강하는 것을 선호하신다고 하네요. 그 이유는 나눠서 들으면 배움의 흐름이 끊긴 느낌이라고.

 

 

ℹ️ 계탄언니의 공부 노하우

먼저 짧게 강의 예습도 한다고 하는데요. 메모장 프로그램에 내일 공부할 강의를 요약을 하고, 다음 날 강의를 들으면서 오타나 메모하고 싶은 강의 내용을 추가 반영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 배운 내용을 필기로 정리한다고 해요! 강의 들으면서 필기하지 않는 이유는 강의를 듣는 게 아니라 필기에 집중해서 공부가 되지 않는다고 해요.

 

저는 제 수준을 파악하지 않고 바로 실행해서 계획실패한 경우가 많았는데 계탄언니의 노하우를 보고 반성했습니다. 크루님은 배워야 할 내용과 내 수준을 파악하고 공부 계획을 작성하고 계신가요? 아니라면 계탄언니의 노하우를 적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 쫌 강의 들어본 계탄언니의 와캠퍼스 강의 추천 3
 
후반부는 난이도가 있지만, 제조업 경리로서 원가를 이해하는 데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계탄언니에게 도움이 되었던 강의, 받아야 할 돈이 있으시다면 한 번 들어보시길!
 
3️⃣ 신현진 캡틴의 '실무자의 가이드라인 : 배당'
체계적으로 배당을 잘 정리해주셔서 실제 배당 업무가 생기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강의
평소 실무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자본"의 흐름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도와줍니다.
 
👄 계탄언니가 여러분에게 전달하고 싶은 한마디
 
일하면서 생기는 궁금증을 외면하지 말고 파헤치세요
궁금증을 해결하는 것이 실력자가 되는 가장 빠른 방법이랍니다
 
🔥 항해 의욕 불타올랐나요?🔥
 
그렇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딱! 1개의 챕터부터
계획을 작성하러 가 봅시다!
 
  🔔 와캠퍼스의 NEW 알림! 빠르게 받는 법
 
이벤트/신규강의/실무퀴즈
가장 빠르게 알려드리는
알림전용 카톡방 놓치지 마세요!
 
  • 항해일지
  • 위클리와캠
  • 추천강의
·
0개의 답글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