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미답변
0
·
0개의 답글
급여입력+퇴사자에서
wdima
· 2026-06-28
조회수 12
안녕하세요
실무를 하면서 강의를 듣던 중 궁금한 점이 생겨 문의드립니다.
6/24 퇴사자가 있었는데, 급여일이 6/25라 먼저 6/24까지의 일할급여를 계산하여 일반급여로 지급했습니다. 이때 일반 소득세와 지방소득세도 계산하여 지급했습니다.
이후 6/30 급여입력에서 추급을 반영하고, 퇴직일(6/24)을 입력한 뒤 건강보험 정산과 퇴직 중도정산을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강의에서 **“퇴직월에는 일반 소득세·지방소득세가 0이어야 한다”**는 내용을 듣고 걱정이 되었습니다.
현재 퇴직정산 결과는 차감징수세액이 소득세·지방소득세 모두 환급으로 계산되었고, 환급액도 실제 지급했습니다.
이런 경우 제가 처리한 방식이 잘못된 것인지, 아니면 권장 순서와는 다르지만 최종 정산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다면 원천세 신고나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신고에는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