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서로가 공감하며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눠보세요. 😃

돌아가기
강사답변

자격증취득질문

잘하자! · 2023-12-08
조회수 678

관련 강의 : 자격증 13관왕 성장 올인원 / 최영훈 캡틴 [ 강의 바로가기 ]
수강 챕터 : 5. III. 시행착오 다 겪은 선배가 알려주는 실패 최소화 (3)
현재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이 있는데요
fat1급 tat2급을 따로 따놓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만약 따는게 좋다면 추천이유랑.. 독학으로 취득가능할까요?
 
현재 회사에서 더존스마트a(위하고도경험있음)사용하고있구요. 자격증취득은 2021년도에 했습니다.
 
·
1개의 답글

강사답글 캡틴 최영훈 캡틴 · 2023-12-15
전산세무2급 = TAT 2급 기준으로 얘기드릴게요

추천 : AT 자격증은 더존 스마트 A기반 (지금 쓰고 계신 프로그램의 교육용 버전이라는 것)
전산세무회계와 달리 원가가 제외됨 (이론 부담 감소)
시험일이 1달 ~ 1.5달 텀 (독학가능, 단 등급에 맞는 분개 실력이 되야함)

리스크 : 2년 공백기로 분개 부분 & 실기 (부가세, 연말정산)이 리셋 될 확률이 높음
비대면 시험 (집에 PC나 노트북이 있어야하고 방이 분리된 공간이여야함)

시간재면서 공개 기출 문제 2~3회분 정도 풀어보시고 판단 하시는거 추천합니다. 리셋 된거면 시기를 따지시고 취득하는 게 좋을 거 같네요. 법인 기업 이시면 4월 정도부터 준비하시고 개인 기업이시면 5월 하순(이 말은 연말정산 교육이나 실무 교육에 투자하는 게 더 효율적이라는 것)에 하시거나

전산세무 1급(&TAT 1급) 취득 하고 싶으시면 공백기가 있으니까 워밍업으로 이때 FAT 1급 및 TAT 2급 공부하시면서 취득을 하셔도 좋을거 같네요.

전산회계와 전산세무 / FAT와 TAT 동시 취득하는 것은 같은 수준과 비슷한 프로그램 프로세스 성격의 자격증이고 시험일도 알맞게 2~3주 텀으로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공부한 김에 같이 취득이 가능하기에 추천 하는거 입니다. (합격률이 높은 것도 이 부분이 좀 크다고 생각이 들고요) 새로 공부를 하게 되는 경우 최선인지 차선인지 좀 이해득실을 따져보셨으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