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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답변

법인카드사용

제로미요 · 2024-07-04
조회수 65

수당 명목으로 급여에 포함 수당으로 지급 했는데 
법인카드 한달 한도금액 정해 주고 식대나 유류로 사용 권장 하려고 하는데
예를 들면 한도금액이  남아서 마트나 기타 다른 항목으로
사용 했을 경우 비용 처리 못하는거 말고 문제가 되는게 있을까요?
 
수당 지급 하는 사람은 
영업부 직원도 있고 그외 부서장도 있습니다
식대20만원 차량보조금 20만원 비과세 처리 하고 있는데
법인카드 사용 항목 중복 비용 처리는 못 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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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답글

강사답글 캡틴 김민호 세무사 · 2024-07-05
안녕하세요. 김민호 세무사입니다.
아래와 같이 처리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결국 임직원 또는 대표자의 근로소득으로 귀속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1) 비용 처리한 경우 -> 손금불산입 후 임직원 또는 대표자(귀속 불분명한 경우)에게 상여로 소득처분
2) 비용 처리하지 않은 경우 -> 임직원의 근로소득으로 신고(근로제공의 대가로 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