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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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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회사가 (주)와컴퍼니(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시행하는 자격시험과 관련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은 전산경리 자격시험 인터넷 홈페이지(license.wacampus.kr)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전산경리 자격시험에 공지하는 방법으로 약관 개정에 대한 통보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그 개정 약관은 개정된 내용이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5.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제11조 1항에 따라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3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자격시험”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자격시험"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제한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자격시험"이란 (주)와컴퍼니가 시행하는 등록민간자격시험,국가기술자격시험,국가자격시험,국가공인자격시험 등 제반 시험을 말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관리자(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혹은 기관(회사)를 말합니다.
  9.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사이트에 게시한 문자, 부호,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댓글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제4조(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5조(약관의 게시 등)

  1.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 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합니다.

제6조(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 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가입 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호 내지 3호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 “회원”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또는 인터넷상 개인식별번호
    • “아이디”와 “비밀번호”
    • 전자우편주소
    • 이용하려는 “콘텐츠”의 종류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경쟁업체 및 그 관련인이 가입 신청한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11조(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원에서 탈퇴할 것임을 언제든지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는 즉시 해당 “회원”의 탈퇴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자격시험 서비스에 대한 각종 정보의 제공
    2. 자격시험 서비스와 관련된 시험 접수 서비스
    3. “콘텐츠”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4. 기타 회사에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는 모든 수험 관련 정보 및 부가서비스
  2. 회사에서는 서비스에 대한 내용 등에 대하여 제9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본 조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이 사이버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공격에 이용되고 있다고 판단할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해당 계정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에 대하여 이용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회원의 이의신청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14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전산경리 자격시험 사이트 이용자 개인정보처리 방침이 적용됩니다.

제15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의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민형사상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허위의 개인정보를 기재하거나 중복하여 가입하는 행위
    • 두 명 이상이 한 계정으로 수강하는 행위
    •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기타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유포하는 행위
    • 회사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
    • 고의 또는 과실로 허위의 정보를 공개 또는 유포하는 행위
    •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 서비스 이용 중 복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서비스에 게시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개인 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사생활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서비스에 게시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제17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ID를 부여합니다. 회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2.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와캠퍼스에 통보하고 와캠퍼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작성한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비공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나 기타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커뮤니티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인 경우
    •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기타의 방법으로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회사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4. 관리자는 본 약관 제 24 조 2 1항의 각 호에 규정한 내용으로 커뮤니티를 이용하거나 이에 해당하는 자료를 게재할 수 없도록 커뮤니티 게시물을 지속적으로 건전하게 관리합니다.
  5. 관리자는 게시물 내용의 올바른 이해와 오해 방지 및 건전한 커뮤니티 문화의 확산이라는 공공의 이익을 위해서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비공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이러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19조(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20조(면책조항 및 손해배상)

  1. “회사”,”회사”의 이행보조자 또는 피용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아래의 사항에 대하여 회사는 면책됩니다.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회사의 관할법원에 전속적 관할권이 있습니다.

제22조(법률의 적용)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으로 발생되는 법률문제는 대한민국의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07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